울산베스트피부과의원

기미 인 줄 알았는데... 밀크커피반점이 생겨났다면?

기미 인 줄 알았는데... 밀크커피반점이 생겨났다면?


  기미치료를 위해 피부과에 내원하는 환자들 중 상당수가 기미가 아닌 다른 질환인 경우가 많다. 기미, 주근깨, 점, 잡티 등 다양한 색소질환들은 보기에 비슷해 보이지만 그 원인이나 치료방법에는 차이가 있다. 기미라고 자가진단을 하고 관리해온 색소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다른 증상일 가능성을 염두해야 하며, 특히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과 같은 난치성갈색모반이라면 치료법 선택이 더욱 정확해야 그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기미는 갈색이나 회색 점이 불규칙한 형태로 피부에 침착되는 질환이며, 주근깨는 하나하나 떨어져 있는 황갈색의 작은 반점 형태를 가진다. 또 오타모반은 얼굴에 생기는 갈색이나 푸른색 반점으로 난치성 색소질환에 속하며, 선천성 오타모반이 푸르스름한 반면 후천성 양측성 오타모반은 갈색에 가까운 양상을 띤다. 후천성 오타양모반의 경우 갈색 반점이 양쪽 광대뼈 주변에 대칭적으로 생겨 얼핏 기미와 착각하기 쉽다.

  마치 커피 방울이 떨어진 것 같은 연한 갈색반점의 밀크커피반점은 피부 표피 내 멜라닌 분비가 증가해서 발생된다. 크기는 매우 다양하며 보통 신생아에게서 나타나는 검푸른 색의 몽고반점이, 엉덩이나 등이 아닌 다른 곳에 발생했다면 이소성 몽고반점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외에도 군집성흑자증, 이토모반, 베커모반, 표피모반, 선천성 멜라닌 세포 모반 등 다양한 난치성 갈색반점이 있다. 모두 그 하나하나의 특성과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에 차이가 있어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이러한 난치성 갈색반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반점의 수가 늘어나거나 색상이 진해지고 크기가 점차 커지기도 해 외모적인 스트레스를 주게 된다. 다행스러운 것은 이러한 난치성 갈색반점 역시 기미, 주근깨 등과 마찬가지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피코슈어는 이러한 난치성 색소나 복합성 기미치료에 효과적인 레이저로써 고출력 에너지 방식에 저출력 에너지 방식을 혼합한 치료로 통증은 감소하며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게 한다.

  1초 일조분의 1인 개념을 레이저 기술에 접목시킨 피코슈어는,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효과적으로 기미, 멜라닌 색소, 문신의 잉크 입자만을 파괴하는 피코 단위 레이저로 기존 레이저에 비해 효과는 월등하나 부작용이 없어 난치성 색소를 비롯 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기미, 모반 등 병변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어떠한 색소도 말끔하게 제거하며, 예민한 피부 타입에도 적용이 가능 하다. 시술 후 후유증이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단, 어떤 증상이든 치료에 앞서 정확한 진단은 필요하며, 색소 유형이나 원인에 따라 각각 다른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기에 환자의 증상을 정확히 구별하고 그에 따른 정확하고 세분화된 복합 치료가 가능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도움말 / 무거동 울산베스트피부과 박현제 원장 )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베스트피부과

등록일2020-02-10

조회수10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